티스토리 뷰

보잭 홀스맨 타이틀 페이지


현재 넷플릭스에서 시즌 3까지 나온 보잭 홀스맨을 추천한다. 할리우드를 배경으로한 풍자극이지만 삶과 행복이란 무엇인가와 같은 깊은 주제도 다룬다. 우울증과 나르시즘(자기도취증), 가족 드라마, 중독증, 죽음 등에 관해 솔직한 대화를 한다. 주인공 보잭 홀스맨은 1990년대에 인기있었던 시트콤에 출연하며 잘나가던 할리우드 스타였다.  한물간 홀스맨이 다시 재기하려는 노력을 시즌 1에서 담는다. 하지만 90년대 시트콤 스타 홀스맨이 '사람들의 삶을 바꾸는 텔레비전 쇼'에서는 물론 고려되지 않는다.


홀스맨 현실

소스 : Netflix 편집 : 판다영감


보잭 홀스맨(Bojack Horseman)은 말그대로 동물 '말'이다. 다른 캐릭터들도 대부분 동물 얼굴형을 가진다. 시즌 뒤로 갈수록 재미있고 깊이도 있다. 평점도 시즌 3이 최고고 시즌 2와 시즌 1 순이다. 특히 시즌 3은 "가장 웃기면서 가장 슬픈 텔레비전 방송"이라는 극찬을 얻었다. 시즌 4는 2017년 9월 8일 넷플릭스에 곧 올라온다.


행복이란홀스맨의 투정을 듣고 있는 Diane.

소스 : Netflix 편집 : 판다영감


홀스맨이 다이앤에게 행복 찾는 게 왜 이렇게 어렵냐고 따지고 있다. 이 드라마에서는 '행복'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찾는건지가 계속 탐구된다. 스포일러를 피하기 위해 캐릭터에 관한 자세한 설명 없이 그들이 한 명언을 소개하겠다.


나는 '걔 사실은' 이런 거 안 믿어. 그 사람의 실제 행동이, 그 사람인 거야. 

'삶'은 항상 이렇지. 원하는 게 있지만 얻지 못하거나, 원하는 걸 얻고 나서는 원하는 게 뭔지 모르는 거지.

나는 '삶'에서 행복을 찾으려는 게 아니야. 나는 그냥 하루를 보내려는 거야. 내가 계속 나한테 '나 행복한가?' 이렇게 물으며 살 수 없어. 그러면 난 더 비참해지거든. '영원하고 진정한 행복'이란 거, 존재한다는 확신이 없어. 텔레비전이나 영화 속 '삶' 잘 사는 사람들 있잖아?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다고 봐.

-다이앤


사랑 초반처음에 사랑에 빠질 때 적색 신호등이 보이지 않는다는 Wanda.

소스 : Netflix 편집 : 판다영감


나 너무 늦지 않았다고, 나 사실은 좋은 사람이라고 말해줘. 어쩌다 우리가 이렇게 돼버린 걸까, 보잭?
-완다

항상 일어나는 일이 일어난 거야. 너는 '날' 몰랐어. 그리고 날 사랑하기 시작했지. 이제 넌 날 알게 된 거야.

-보잭 홀스맨


거절 의사

소스 : Netflix 편집 : 판다영감


나는 몸에 구멍이 뚫려 태어난 거 같아. 내가 갖고 있었던 '선'은 구멍으로 줄줄 새어 나가고 지금은 하나도 없는 거지. 게다가 나는 절대로 '선'을 도로 찾아오지 못할 거 같아. 이미 너무 늦었어. '삶'이란 계속 놓쳐버린 기회야.

걔는 너무 멍청해서 자기가 얼마나 비참해야하는 지 몰라. 난 그게 부러워.

'용서'란 거 스티브 스필버그가 영화표 팔려고 만들어낸 거야. 

-보잭 홀스맨


사랑이란내 진짜 모습을 알아도 나는 사랑받을까?

소스 : Netflix, whoisjfx316 편집 : 판다영감


너가 나쁜 짓을 하면, 사람들이 너를 떠날때 너가 한 '나쁜 짓' 때문에 떠난 거라고 위안할 수 있지. '너' 때문이 아니라고. 너가 한 '나쁜 짓' 때문이라고. 

-'마무리'씨


캐롤린. 너는 영화 주인공이야. 그리고 지금이 영화 속 주인공 심장이 부서지는 차례지. 세상이 주인공을 시험하고, 사람들이 주인공을 뭣같이 대할 때지. 하지만 이 부분 영화에 꼭 들어가야만 되는 거야. 영화에 주인공이 힘들어하는 부분이 없으면 주인공이 모든 걸 쟁취해내고 영화가 끝날 때 성취감이 안 느껴지잖아. 너에게 못되게 군 재수 없는 놈들은 결국 중요하지 않아. 그들에 관한 영화가 아니었기 때문이지. 애초부터 그들에 관한 영화가 아니었어. 이 영화 주인공은 항상 너였어. 

-루타바가 라빗토위츠


언덕 오르는 거 점점 쉬워져. '매일매일' 오른다는 거, 그게 어려워.

-지나가던 달리는 사람


나 사실은 좋은 사람이라고, 나 너무 늦지 않았다고 말해줘.

-보잭 홀스맨


보잭 홀스맨과 팬팬들 삶 형편없다고 말하는 홀스맨 :)

소스 : Netflix 편집 : 판다영감

보잭 홀스맨 성우는 윌 아넷(Will Arnett)이다. 레고 무비와 레고 배트맨 무비에서 배트맨 역 성우도 했다. 실제 출연작으로 유명한 건 못 말리는 패밀리(Arrested Developmnet)에서 조지 오스카로 나온다. 참고로 시즌 3으로 종영된 어레스티드 디벨롭먼트를 넷플릭스에서 시즌 4를 제작했다. 시즌 1-3도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다. 브래이킹 배드로 유명한 아론 폴도 보잭 친구 토드 차베스 역 성우를 담당한다.


자신감을 찾고 싶다면.

스탠퍼드 감옥실험 짐바르도 교수가 추천하는 자신감 키우는 방법 - 매직 일탈


[명언으로 즐기는] 미드 나르코스 추천 (스포일러 없음)

[워터게이트 영화 추천] 데이비드 핀처가 명작이라 꼽은 영화 '모두 대통령의 사람들'



가족과 친구와 나누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댓글